일상/요리&베이킹 일지

[자취요리] 초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치킨, 값싸고 맛있게! 내가원하는부위로!(feat. 노브랜드 냉동닭다리살)_200422

싲니 2020. 4. 29. 15:39
728x90

 오늘은 치킨집 치킨이 아니라 홈메이드 치킨이 너무 땡겨서 노브랜드 냉동 닭다리살로 에어프라이어 치킨을 만들어봤어요.

 먼저 닭다리살을 전자레인지에 해동시켜주세요. 그리고 30분간 물에 담궈서 핏기를 빼줍니다. 해동이 다 되었다면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리고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우유에 15분 담궈주었어요.

 우유를 따라버리고 씻지말고 그 위에 생강가루 1티스푼, 맛소금 솔솔, 후추 솔솔 뿌려서 10분간 염지해줍니다.

후추, 맛소금, 생강가루로 염지

 염지가 끝나면 찬물에 그냥 살짝 털어내듯 씻어주세요. 그리고 봉다리에 튀김가루를 넣고 닭다리를 넣고 골고루 뭍혀주세요. 그리고 에프바구니에 넣고 식용유를 뿌려줍니다.

에어프라이기에 200도에 20분 돌려주세요! 중간중간 굴려주시고, 덜익었다 싶으면 익을 때 까지 봐가면서 돌려주세요.

에프 200도 20분!

  짜잔 완-성.

불닭소스 찍먹하면 존맛탱입니더ㅓ

 불닭소스랑 뿌링치즈가루 찍먹하면 세상 존맛탱입니다 ㅠㅠㅜ. 기름에 튀긴 맛을 생각하면 안되지만,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줬더니 얼추 바삭하고 좋았어요. 닭다리로만 치킨을 뜯는다는 게 을매나 큰 행복인지.. 오늘도 정말 잘 먹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