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요리&베이킹 일지

[자취요리] 크로와상 만들기(feat. 양갱)_200420

싲니 2020. 4. 24. 06:03
728x90

 갓 구운 크로와상이 너무 먹고싶어서 빵집에 갔는데 좋아하는 동네빵집들이 문을 다 닫아서 제가 그냥 직접 만들어봤어요. https://www.10000recipe.com/recipe/6841663 레시피 참고.

 

재료 :

  • 설탕 25g
  •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2g
  • 소금 1g
  • 충전용 버터 135g

 

 

 

먼저 버터를 네모모양으로 성형해줍니다. (135g)

 

 지퍼백에 넣고 버터를 네모모양으로 성형한 뒤, 다시 냉장고로!

 

강력분 위에 구멍 세개. 이스트, 설탕, 소금 넣기

 

 강력분 위에 구멍 세 개를 파고 이스트, 설탕, 소금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각각 섞어 줍니다.

 

물넣고 반죽하다가 다 뭉쳐지면 버터 추가

 

 버터넣고 또 반죽해줍니다. 근데 너무 질척거린다고 해도 물 더 넣거나 밀가루 더 넣지 마세요!

 

발효시간

 

 반죽이 매끈해지면 동그랗게 뭉쳐서 위에 젖은 면보를 덮어 따뜻한 곳에서 1시간 발효시킵니다.

 

구멍을 뚫었을 때 작아지지 않으면 성공

 

 중앙에 배꼽을 찔렀는데 구멍 크기가 작아지지 않는다면 성공. 가스를 빼고 둥글려서  실온에서 중간발효 15분합니다.

 그동안 버터를 꺼냅니다. 그리고 반죽을 밀대로 펴서 버터를 안에 넣고 새어나오지 않게 종이접든 사면을 접습니다.

 

삼절접기

 

그리고 버터가 새어나오지 않게 삼절접기를 합니다. 그리고 30분 휴지.  이걸 세 번 반복합니다. 버터가 잘 새어나오니 휴지 30분 꼭 지켜주세요!

 그리고 또 30분 냉장휴지를 합니다.

 

그리고 네모모양으로 테두리 자르고 삼각형으로 잘라주기

 

  그리고 반죽을 잘라줍니다. 실리콘베이킹매트가 없어서 종이 호일 위에서 했는데 ^^ 들뜨고 난리.. 이날 바로 매트 구매했어요.

 

빙수팥 사러갔는데 없어서 양갱대체.

 

 저는 팥이 너무 먹고 싶어서 양갱을 10초정도 돌려서 앙금을 만들어 위에 덕지덕지 발라주었어요. 근데 그냥 30초정도 돌려서 묽게해서 펴바르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아요.

 앙금을 다 발랐다면 돌돌 말아줍니다. 저는 버터가 녹아서 오븐 예열하는 동안 냉장고에 넣어 모양을 잠깐 잡아주었어요. (오븐 200도 예열)

 예열이 끝났으면 계란물 위에 바르고 20분간 구워줍니다. 속까지 다 익히시려면 꼭 20분 구워주세요!

 

완성!!!

 

 짱맛존맛존맛!!!!!

 

결보세요 여러분 ㅠㅠ

 

 버터향 낭낭하니 최고입니다!!

 저는 소분해서 냉동보관해놓았어요! 나중에 에어프라이기에 해동시켜서 먹으면 겉바속촉 장난아닙니다~~~~~

 4시간이 걸렸지만,,, 역시 갓나온 빵은 정말 맛있네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