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요리&베이킹 일지

[자취요리] 10분컷 간단 ‘통밀파스타’_200418

싲니 2020. 4. 19. 08:34
728x90
끓는 물에 소금 반스푼+ 올리브 오일 두바퀴
통밀 파스타 투하

일단 파스타 면을 삶아줍니다. 알아서 파스타면이 다 들어갈때쯤 면만 건져서 따로 빼줍니다. 면수는 버리지 말아주세요!

마늘+올리브오일+방울토마토+새우

달궈진 팬에 마늘과 올리브오일을 넣고 중약불에서 볶다가 방울토마토랑 찬물에 해동한 새우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중강불에서 빠르게 볶아줍니다! 마늘이 탈 것 같으면 면수를 한두스푼씩 넣어주면서 볶아주세요. 면수에 소금이 들어가서 따로 간을 안 해도 돼요!

마른다 싶을때 면수 세수저씩

대충 새우의 투명한 기가 빠졌다 싶을때 면투하. 면수는 한 세스푼 정도 넣어서 볶아줬어요. 윤기가 없이 마르는 것 같다 싶을 때 계속 면수 투하해주시면서 새우가 다 익을 때까지(불투명) 볶아주세요. 저는 매콤한 걸 좋아해서 크러시드레드페퍼를 뿌려줬어요.

새우가 다 익었다면 불을 끄고 그 위에 후추를 톡톡톡 뿌려주세요. 후추는 가열하면 안좋은 성분이 나온다고 하네요.. 따라서 꼭 불을 끄고 뿌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후추향도 덜 날아가서 좋더라고요.

맛있게 뇸뇸

이제 접시에 담고 파슬리로 장식하고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저는 샐러드 추가했어요!

10분이면 끝. 초간단 요리에요! 비정제된 통밀로 만든 파스타이기 때문에 건강에도 참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다이어트 할 때는 먹을걸 참으면 폭식하게 되는데, 이렇게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 먹으면 내 자신한테 대접하는 느낌도 들어서 포만감도 훨씬 크고, 내가 좋아하는 재료로 만들 수 있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간단하니까 다이어트 할 때 꼭 만들어보셨으면 좋겠어요! 😊